과학 학습은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본문 바로가기

과학 학습은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과학 학습은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과학 학습은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과학 학습은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까?
현재 입시 체제는 수시 중심입니다.
과학고 진학생은 많은 양의 과학 학습이 필요하나,
학생이 과학고 진학을 희망한다면 수학을 최우선으로 잡으셔야 합니다. (단, 의대 진학 희망생은 과학고 진학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일반고 내신에서 과학 교과 영역 핵심은 물화생지Ⅰ입니다. 그 중에서도 물리Ⅰ와 화학Ⅰ은 고난도 계산 문항에서 등급이 갈리게 됩니다.
물화생지Ⅰ에서도 암기 파트들이 있지만 그러한 유형들은 등급을 가르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진 않습니다.
화학Ⅰ 몰 계산의 핵심은 ‘얼마나 방정식을 잘 세우느냐’입니다.
한편, 물리Ⅰ 역학의 핵심은 ‘미분과 적분 개념을 얼마나 충실히 이해하고 있느냐’입니다.
저학년에게 추천되는 ‘과학 학습 이수 경로’
암기 영역 위주인 지구과학Ⅰ과 통합과학(고1 내신 교과)은 암기 위주로 내신 변별의 핵심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학교에서 내신으로 진행하게 되는 화학Ⅰ이 변별의 핵심입니다.
물리 혹은 화학 중 중등 핵심 이수 단원- 중등 영역 중 기초 및 심화에 해당하는 물리, 화학을 먼저 이수합니다.
(학원 자체 교재를 사용합니다.) → 평균 3개월
화학Ⅰ을 이수합니다. 단, 고난도 계산 파트에 대해서 수능 기출까지 모두 학습할 계획으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쉬운 내용을 단순 반복하는 것은 학습 진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4개월 ~ 6개월
고등학교에서 이수하게 될 내신 교과에 맞추어 물리Ⅰ을 학습할지 혹은 생명과학Ⅰ 중 고난도에 해당하는 유전 파트를 골라 이수할지를 결정합니다.
물리의 경우 수학을 미적분까지 이수했느냐가 관건일 수 있습니다.
※ 보충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방학 중 특강 형태로 이수하여 성취도를 보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학원 상담교습비
본원의 입학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상담예약은
053-216-7783또는으로 문의해 주세요.
LT과학학원
대표 : 이동찬학원 등록 제 5658호사업자번호 : 760-86-02991
주소 :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489 5층 2호 LT과학학원TEL : 053-216-7783

Copyright © 2019 LT과학학원. All rights reserved.